본문 바로가기

요즘

군인적금 자동이체, 중도해지에 대해서

 

요번에 군인 적금 하나를 중간에 깼는데요, 제가 적금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들을 이번에 해지하면서 알게 된 점들을 써보겠습니다.

(직접 은행에 찾아가서 물어보시는 것이 훨씬 정확합니다!!)

 

이번에 중간에 깸 적금은 KEB하나은행에서 가입한 적금이에요 다른은행 상품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ㅠ

 

주변 군인친구들도 궁금해하는 부분을 일단 알아봤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제 적금해지 확인증입니다.

 


- 중도해지 시 이자를 받을 수 있나요?

 

 

네. 물론 만기했을 때보다는 적게 들어옵니다. 가입 후 몇일이 지났는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늦게 해지할수록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율 5%로 가입했었는데 저는 약 1.5% 정도로 받았네요. 그래도 이자가 아예 안들어오는 것은 아니니까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게 판단하시고 해지를 하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돈을 받으러 은행에 가려고 하는데 가져가야 할 것들이 있나요?

 

군적금 해지때문에 가시는거라면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주변에서도 "통장도 가져가야하나?" 이런 궁금증 가진 친구들이 많았어요. 만기된 적금을 찾으러 가거나, 중도해지하는 경우 둘 다 신분증만 들고 가시면 됩니다.

 


- 자동이체 관련

 

군대에서 복무할 동안에는 월급에서 자신이 적금 가입한 만큼 알아서 빠져나갑니다. 근데 전역 후에는 이게 안나가더라구요? 일단 전역 후에는 직접 이체를 해서 넣으시거나 해당 은행에 방문하거나 연락해서 자동이체 계좌를 따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알아본 부분입니다.

제 경험에 의존한 것이라 타 은행들 상품은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자신이 가입한 은행에 연락하시거나 찾아가시는 방법뿐입니다 ㅎㅎ

 

다들 군적금으로 모은 돈으로 전역후에 flex 하시길 바랍니다.